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연구원소개인사말

농업생명과학연구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 연구원은 1964년 농업자원이용연구소로부터 시작되어, 2001년 5개의 연구소를 통합하여 현재의 농업생명과학연구원으로 발전하였습니다. 본 연구원은 농업생명과학 발전을 위한 기술개발과 연구활동 지원, 그리고 현장적용 가능한 농업기술 발전을 위한 봉사에 설립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본 연구원에는 17개의 연구센터, 3개의 전문인증기관을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연구원수 100명이상, 연간 연구비 수주 100억원 이상의 경상국립대학교 대표 연구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1998년부터 국가공인 전문분석기관으로 생명환경분석센터(구, 토양분석센터)를 자체에 설치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토양오염도 평가, 친환경농산물 인증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유전자 재조합 작물의 안전성 평가를 위한 GMO 환경위해성 평가센터 등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원에서 발간하고 있는 [농업생명과학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서 SCOUP 등재 및 SCI(E)학술논문으로 성장을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본 연구원은 2015년도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농생명산업 기후변화 대응기술 개발을 목표로 우수 인재양성 및 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 분야의 학문적 역량 배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업기간 중 기후변화 대응 연구시설 Climation을 설치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50년 그리고 100년후 다가올 기상조건을 인위적으로 만들고 다양한 농업생태계 변화를 조사할 수 있는 세계적 연구시설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사업을 통해 연구원의 연구수준을 새롭게 도약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원 원장 김필주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2/10/04 17:32:22